체리혈관종 정의
현대사회에서는 생각지 않았던 다양한 피부질환을 겪을 수 있는데 그중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체리혈관종 증상입니다. 체리혈관종 이라는 것은 피부에 빨갛게 올라오는 작은 점 같은 것을 말하는데요, 이 빨간 점이 마치 체리처럼 생겼기에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체리 혈관종 모습을 보면 체리 같지는 않고 그냥 붉은 점 일 뿐입니다. 처음 이름 붙인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한 것이겠지요.
체리혈관종 유형
체리 혈관종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피부질환이지만 막상 병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해를 끼치지는 않기 때문에 따로 치료하지 않고 그냥 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딱히 없애지 않아도 불편하지 않고 또 건강 관련 보험으로 나오는 것도 없기에 딱히 신경 쓰지 않는 편입니다.
이렇게 성인이 되어 생기는 노인성 체리혈관종 자체는 그냥 놔두는 경우도 많지만 어린 자녀들의 경우에는 레이저를 이용해 없애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노인성의 경우는 크기가 작은 형태로 여러 군데 분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동의 경우에는 체리혈관종 판단이 아닌 다른 종류의 혈관종일 경우가 있으나 이 또한 외형적인 부분 말고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편입니다.
체리혈관종 암 여부
일부는 체리혈관종 증상을 없애야 하나 말아야 고민하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체리혈관종 발생은 일반적으로 암으로 판별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암이라는 것은 악성신생물 분류로 나뉘는데요, 체리혈관종 증상은 악성이 아닌 양성신생물 분류로 나뉘고 있습니다.
가입한 암보험에서는 악성신생물 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이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유사하면서도 다른 것은 바로 흑색종인데요, 체리혈관종과 비슷하지만 색상이 매우 어둡다거나 형태가 원형이 아닌 우둘투둘한 비대칭 형태라면 흑색종으로 구분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봐야 할 것입니다.
체리혈관종 제거 방법
체리혈관종 제거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레이저로 태워버리는 방법인데요, 중심의 핵 부분이 제거돼야 완전히 제거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아날로그적인 방식으로 칼로 베어 내거나 전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은 전문 진료시설에 방문해 레이저로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1번에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통상적으로 2-3회 정도 레이저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혈관종 원인
일반적으로 알려진 체리 혈관종 원인으로는 브롬 성분 노출이 지배적입니다만,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발생합니다. 브롬 성분은 빵을 만드는 재료에 다양하게 들어있으며, 플라스틱의 재료 중에도 일부 함유되어 있습니다. 몇 년 전에는 미세 플라스틱이 문제 되기도 했는데요, 그런 미세 플라스틱이 생태계를 통해 다시 인간의 몸으로 흡수되면서 차츰차츰 누적되어 작은 트러블들이 발생하게 됐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반영된다고 보고 있으나 큰 틀에서 보면 신체 내부에 쌓인 성분들이 태아에게도 이어진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체리 혈관종 증상은 건강상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없애는 과정도 미용적은 분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즉 건강보험 적용을 받지 못한다는 말입니다. 단, 이 증상들이 가려움증과 같은 문제를 야기한다면 치료적인 목적에 해당될 수도 있으니 상태에 따라 문제가 발생한다면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볼만한 이야기
꽃 MBTI 성격검사 공식 사이트
꽃MBTI 성격검사 평소 본인의 성격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본 분들이라면 꽃MBTI 성격검사를 한 번쯤 해보지 않으셨을까 싶어요. 오래전부터 MBTI 검사는 유명했지만 꽃MBTI 성격검사는 왠지 생소하
ppcc.kr
직장갑질 정규직 계약직 전환 사례 및 연차 사용
직장 갑질 정규직 계약직 전환 사례 it 기업이고 회사 규모는 약 80명 이상 됩니다. 16년도 10/7에 입사를 하였고, 17년도 까지 다니다가 퇴사를 하겠다고 하였다가 내일 채움 공제 때문에 번복을 한
car-iin.tistory.com
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계속 오르나요? 할인되나요?
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계속 오르나요? 내리나요? 당신의 실비보험 보험료 납부금액은 갱신 시마다 그 금액이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 한 번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실 현업에 있는 저
car7.kr